기업정보

홍보센터PR Center

투자정보

뉴스&공지News&Notice

[회사동정] ㈜에코프로비엠, 자연순환 선도기업 국무총리상 수상 2018.09.10

㈜에코프로비엠, 자연순환 선도기업 국무총리상 수상

- 폐기물 배출량 3배 이상 감소, 비용절감 효과도 -

 

이차전지 양극소재 전문기업인 ㈜에코프로비엠(대표: 권우석, 김병훈)이 6일 환경부가 주관하는 ‘자원순환 선도기업’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자원순환 선도기업’이란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친환경 기술의 개발이나 공정개선을 통해 사전에 억제하거나, 이미 발생한 경우 재활용을 확대하여 기업의 이윤 창출은 물론 환경을 보전하는데 기여한 기업을 말합니다.

 

지난 2016년부터 동종업계 폐기물 감량 2년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에코프로비엠은 폐수처리오니 감량 및 판매, 암모니아수의 회수 및 재사용, 폐합성 수지의 재활용 감량 등으로 인해 2015년에 비해 2017년에는 폐기물 배출량을 3배 이상 감축했습니다.

 

시상식은 6일 서울새활용플라자에서 개최된 ‘제 10회 자원 순환의 날’ 행사에서 진행되었으며, 7일에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제 자원 순환 산업전’에서 ‘공정개선을 통한 폐기물 저감’이라는 주제 발표도 진행됐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의 권우석 대표는 “앞으로도 법규 준수와 설비 개선 등 다양한 오염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친환경적인 사업장을 구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습니다.

 

시상식 01